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점포형 소상공인 330개소 냉·난방기 1대 종합 세척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4월 11일까지 광진구청 지역경제과 또는 누리집에서 신청

광진구, 점포형 소상공인 330개소 냉·난방기 1대 종합 세척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역 내 소상공인의 쾌적한 영업 환경 조성을 위해 ‘소상공인 냉 ·난방기 클린케어 지원 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냉 ·난방기 종합 세척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영업장의 위생 및 청결상태를 개선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 근로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영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겠다는 취지이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점포형 소상공인 약 330개소다. ▲2023년 3월 24일 이전 개업 ▲직전년도 연매출 2억 원 미만 ▲임차 소상공인 등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광진구 ‘착한가격업소’로 등록된 업소는 우선 지원 대상이다.


지원 내용은 점포당 냉 · 난방기 실내기 1대의 종합 세척이다. 4월 말부터 5월 중 냉 ·난방기 세척 전문업체를 통해 진행되며, 실외기는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신청 업체 수가 예산 범위를 초과할 경우 직전년도 연매출이 적은 순으로 선정된다.


현재 ▲휴 · 폐업 상태 ▲무점포사업자 및 대규모 점포 내 입점 업소 ▲부동산업 ·유흥업소 등 육성기금 융자 제외 업종 ▲비영리법인·학교 등 공공시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대표자가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더라도 1인당 1대만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31일부터 4월 11일까지다. 광진구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하거나 광진구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 자격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세척 작업 완료 후 지원 업소를 대상으로 온라인 만족도 조사가 실시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참여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사업 개선과 추가 지원 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작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냉 · 난방기 클린케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지역경제의 핵심인 소상공인의 안정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소상공인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 ▲중소기업육성기금 및 광진형 특별융자 지원 ▲맞춤형 경영 컨설팅 및 시설개선 지원 ▲골목형 상점가 지정 확대 ▲공공배달앱 땡겨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힘쓰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