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특장 전문업체 보가9이 카니발 하이리무진 사용자들을 위한 원격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이 통합 제어 앱은 다양한 차량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새롭게 출시된 앱은 실내 온도 조절, 도어 및 창문 개폐, 조명 설정, 시트 위치 조정 등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주요 편의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차량의 핵심 기능들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시스템의 핵심 특징은 운전자와 탑승객이 각자의 공간에서 독립적인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운전자는 운전석에서 차량 전반을 관리하는 동시에, 뒷좌석 탑승객들은 개인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패드를 통해 자신의 좌석 환경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동일한 앱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다.
보가9의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업계 최초로 55인치 천장 모니터를 기본 사양으로 도입했다. 이 대형 디스플레이는 보가9의 통합 멀티미디어 시스템 및 통합 컨트롤 시스템과 연계되어 작동한다. 전동 시트 조절, 무중력 모드, 실내 조명, 2열 독립 공조 시스템 등 고급 편의 기능들은 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할 수 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엄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었으며, 모든 트림에는 55인치 스카이뷰 모니터와 2열 29인치 와이드 모니터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넓은 실내 공간과 첨단 편의 사양을 갖춘 이 모델은 법인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보가9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차량 재고 확보와 기술 개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보가9 관계자는 "스마트폰 제어 앱 도입으로 고객들의 차량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조기대선 '경고장' 날아왔다…尹 탄핵 심판 선고 전 4·2 재보선 참패한 與 [정국돋보기]](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32810145687798_1743124495.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