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대진첨단소재, 美생산기지 확대 기대감에 12%↑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대진첨단소재 가 장 초반 강세다. 올해 미국과 유럽에서 공격적인 생산기지 증설에 나설 준비를 하면서 투자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28일 오전 9시 5분 대진첨단소재는 전일 대비 12.64%(2040원) 뛴 1만8180원에 거래되고 있다. 5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대진첨단소재는 지난 6일 코스닥에 상장한 이차전지 공정용 소재 기업이다. 회사의 주력 제품인 대전방지 트레이를 필두로 독자적인 탄소나노튜브(CNT) 표면 개질 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엔 미국에서 7.5 기가와트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프로젝트에 대한 대전방지 트레이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다. 현재 미 테네시주 정부 지원 협약에 따라 제2공장을 건설 중으로 하반기부터 본격 운영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후엔 조지아와 애리조나, 유럽 등으로 생산 거점을 뻗어나갈 예정이다.

[특징주]대진첨단소재, 美생산기지 확대 기대감에 12%↑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진영 기자 camp@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