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성 광천문화시장 중기부 ‘첫걸음기반조성사업’ 대상지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위생환경 개선, 시장내 안전관리 등 5개 사업 추진

홍성군청

홍성군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충남 홍성군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제2차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광천문화시장이 ‘첫걸음기반조성’ 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사업비 2억2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첫걸음기반조성사업은 중기부가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환경 개선 및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특성화 시장으로 발전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을 향상해 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광천문화시장이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결제 편의성 개선 ▲가격 및 원산지 표시 정비 ▲위생 환경 개선 ▲상인 조직 역량 강화 ▲시장 내 안전관리 등 5대 핵심 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후 평가 결과에 따라 ‘문화관광형시장’ 등 다음 단계의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내년에 100년이 되는 광천문화시장이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로운 100년을 이어가는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경제의 중심축인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각종 공모사업과 정책 발굴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기자 yhdong5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