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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새 AI 마스터 브랜드 'K 인텔리전스'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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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 KT위즈파크, 'AI 스타디움'으로 새단장
혼잡도 안내·실시간 번역 등 AI 기반 기술 제공

KT 는 새로운 인공지능(AI) 마스터 브랜드인 'K intelligence(케이 인텔리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K 인텔리전스는 KT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에 ‘지능’이라는 뜻의 인텔리전스를 결합한 신규 브랜드명이다.


K 인텔리전스는 KT의 AI 상품과 서비스를 대표한다. KT는 한국인의 AI DNA를 재조명하는 내용의 K 인텔리전스 출시 광고도 선보였다.

KT, 새 AI 마스터 브랜드 'K 인텔리전스'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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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새로운 브랜드 출시에 맞춰 수원 KT위즈파크를 'AI 스타디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국내 프로 스포츠 경기장에 AI 기술이 도입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AI 스타디움은 KT가 AI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와 함께 개발한 KT 폐쇄회로(CC)TV AI 영상분석을 활용, 경기장 내 혼잡도를 관중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스카이 박스에서는 '하이오더' 시스템이 도입돼 주문한 음식이 좌석까지 배달되는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도입했다. kt ds의 AI 기반 실시간 번역 자막 서비스도 제공돼 외국인 팬들의 경기 관람을 지원한다.

KT는 AI 스타디움의 시작을 기념해 22일 2025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경기에서 350대의 드론을 사용한 K 인텔리전스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KT는 AI 휴먼 기술을 적용한 선수와 팬 사이 실시간 소통 이벤트, 생성형 AI 고객 체험 이벤트 등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AI 스타디움에서 K 인텔리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윤태식 KT 브랜드 전략실장(상무)은 "향후 다채로운 광고 캠페인과 고객 소통형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며 K 인텔리전스의 브랜드 인식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KT가 K 인텔리전스 출시를 기념해 22일 2025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이 개최된 수원 KT위즈파크 AI 스타디움에서 AI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KT 제공

KT가 K 인텔리전스 출시를 기념해 22일 2025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이 개최된 수원 KT위즈파크 AI 스타디움에서 AI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KT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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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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