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영 강사 강연…이해충돌방지법 등 교육
광주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20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부서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서무·인허가 팀장과 담당 공무원, 신규·승진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반부패 법령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자들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천 방안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자로 나선 김혜영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 강사는 영화와 사례로 배우는 공직 청렴 교육을 통해 ▲갑질 근절 관련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 방지법 ▲사무관리비 부적정 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다뤄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많은 공감을 얻었다.
특히 최근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생한 사무관리비 횡령 의혹 등 구체적인 사례를 전달해 직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우는 한편, 공직기강 확립을 통해 유사 사례 재발을 방지와 부패 요인의 사전 차단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모든 서구 공직자가 올곧은 가치관을 내재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위해 선제적으로 공직사회의 부조리 관행을 개선해 ‘착한 도시 서구, 청렴도시 서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이번 청렴 교육을 시작으로 캠페인과 청렴 해피콜,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쇼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단독]中에 빼돌리려다 '사상 첫 긴급체포'…'세계최고' 반도체 캐필러리 기술 뺏길 뻔](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4031408381494208_1710373093.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