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례안 19건·동의안 3건·의견제시 1건 심의…대구시의회 임시회, 5분 발언 7명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대구시의회(의장 이만규)가 18일 부터 27일 까지 10일간 제315회 임시회를 열어 제·개정 조례안 등 23건의 안건 심의와 현장 방문 등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대구시의회는 이번 회기에 제·개정 조례안 19건, 동의안 3건, 의견제시 1건 등 총 23개의 안건을 심의한다.

대구시의회 전경

대구시의회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심의 예정인 제·개정 조례안에는 대구시 출자·출연 기관 사이버보안에 관한 조례안(류종우 의원, 북구1), 대구시 예비군 훈련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허시영 의원, 달서구2), 대구시 시설공사 하자 관리에 관한 조례안(손한국 의원, 달성군3), 대구시 향교·서원전통문화의 계승·발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하병문 의원, 북구4), 대구시 야간관광 활성화 조례안(하중환 의원, 달성군1), 대구시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일균 의원, 수성구1), 대구시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재숙 의원, 동구4),△대구시 산림인접지역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김원규 의원, 달성군2) △대구광역시 비정규직근로자 권리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정옥 의원, 비례), 대구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에 관한 조례안(박종필 의원, 비례), 대구시 안광학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김재용 의원, 북구3), 대구시 반려동물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윤권근 의원, 달서구5), 대구시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경구 의원, 수성구2), 대구시교육청 디지털재난 대비 및 대응 조례안(박소영 의원, 동구2), 대구시교육청 학생 불균형 체형 관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우근 의원, 남구1)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안을 심의한다.

18일 오전 10시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 운영을 위한 제반 안건을 의결한다. 19일부터 26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는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하고, 시정 현장을 방문해 시민의 목소리를 들으며 추진 현황을 꼼꼼히 살핀다.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는 대구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 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 문화복지위는 해인장애인단기보호센터, 해인장애인보호작업장, 경제환경위는 공공시설관리공단 환경자원사업소, 성서사업소, 건설교통위는 대구대공원 민간공원조성 현장, 교육위는 도동서원을 찾는다.


27일 오전 10시에는 제2차 본회의가 예정돼있으며, 각 분야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한다. 환경문제 예방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한 대구시 환경정책 컨트롤 타워 도입 촉구(김재용 의원, 북구3), 대구시 장애인 이동권 촉구(이재숙 의원, 동구4), 대구 시민의 대구아리랑 부르기(손한국 의원, 달성군3), 유학생 유치에서 정착까지, 대구의 미래를 위한 제언(이태손 의원, 달서구4), 대구시 지방안전지수 관리 강화 촉구(이성오 의원, 수성구3), 대구시 신청사, 시민의 염원과 대구 미래 100년을 담은 랜드마크로(윤권근 의원, 달서구5), 대구시의 행정편의주의 시정 및 책임 있는 행정 촉구(이영애 의원, 달서구1) 등 발언이 준비중이다.

이날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를 통과한 안건을 최종 의결한 후 제315회 임시회를 폐회한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