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여 명 참석
회장 이·취임식·장학금 기탁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재구북구의성향우회가 지난 14일 대구 북구 라온웨딩 컨벤션홀에서 ‘2025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14일 재구북구의성향우회총회가 대구 북구 라온웨딩 컨벤션홀에서 ‘2025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후 단체 기념촬영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오른쪽 다섯번째) 김용주 취임회장(오른쪽 여섯번째)./권병건 기자
이날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최태림 경북도의원, 지무진 군의회 부의장, 이태훈 달서구청장, 하병문 대구시의원, 김규학 전 대구시의원, 대구 북구 부구청장, 의성군 김광철 실장을 비롯한 실·국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형수·김승수 국회의원, 조재우 남구청장 등도 축전을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정기총회에서는 회장 이·취임식을 비롯해 공로패 및 표창패 수여식, 장학금(100만원) 기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향우회원들의 고향 발전에 대한 염원과 애향심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출향민들이 의성군의 숨은 명소를 널리 알리는 데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했다.
취임한 김용주 신임 회장은 "재구북구의성향우회가 올해 11년째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그 범위를 넓혀 대구시 전체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회원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고향 의성군의 발전에 기여하는 향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재구북구의성향우회는 의성국제연날리기대회, 의성마늘축제, 천년고찰 고운사 맨발걷기대회, 산수유축제 등 지역 주요 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의성군 홍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