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곰팡이보다 끔찍하다"…에어컨 커버 열었다가 발견한 놀라운 장면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에어컨 안에서 뱀 여러 마리가 똬리
뱀 전문가 포획 영상 SNS서 화제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에어컨을 켰다가 그 안에 우글거리는 뱀 여러 마리를 보고 기겁한 인도 남성의 사연이 화제다.


15일(현지시간) 인디언 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인도 비샤카파트남에 사는 남성 사티야나라야나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에어컨을 작동시켰다가 뱀 여러 마리를 발견했다. 에어컨 안에는 성체 뱀과 새끼 뱀 8마리가 있었는데, 뱀들은 똬리를 튼 채 발견됐다.

인도의 뱀 처리 전문가가 에어컨 안에서 발견된 뱀을 손으로 포획하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캡처

인도의 뱀 처리 전문가가 에어컨 안에서 발견된 뱀을 손으로 포획하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모습을 보고 놀란 사티야나라야나는 즉시 뱀 처리 전문가에 연락해 도움을 요청했다. 사티야나라야나의 집에 도착한 뱀 처리 전문가는 에어컨 속에 있던 뱀들을 손으로 집어 밖으로 꺼냈다. 이 모습은 영상으로 촬영됐다. 해당 영상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하루 만에 약 10만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이목을 끌었다. 영상 속 남성은 에어컨 커버를 열더니 한 손으로 뱀 여러 마리를 꺼내 들고는 가방에 집어넣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너무 놀랐을 것 같다", "에어컨을 구입하기 전 뱀이 에어컨 안에 알을 낳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추운 겨울에 에어컨 속으로 뱀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에어컨을 작동하기 전에 확인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에어컨에서 뱀을 발견했다는 사연은 과거에도 여러 건 있었다. 지난해 태국 매체들에 따르면 방콕에 사는 푸엥이라는 여성은 벽걸이 에어컨을 켤 때마다 들리는 이상한 소음 때문에 서비스를 요청했다. 업체 직원들이 에어컨 점검을 하려던 순간, 에어컨 밑으로 기다란 줄이 보였는데 알고 보니 이 줄은 뱀의 꼬리였다. 이에 놀란 직원들이 에어컨을 조심스럽게 해체했더니 안에는 뱀 4마리가 뭉친 채 발견됐다. 이 에어컨에서는 과거에도 뱀이 발견된 적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당시 푸엥은 누수 때문에 에어컨 정기 점검을 받았는데 그때에도 뱀 3마리가 나왔다.


푸엥은 "침실이 2층에 있는데 뱀이 어떻게 들어왔는지 의문"이라면서 "몇 달이나 뱀들과 같이 산 셈인데 그동안 뱀들은 뭘 먹고 살았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에어컨을 작동시킬 때마다 불안해 에어컨을 교체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 에어컨에서 나온 뱀의 종은 독이 약한 황금나무 뱀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도 승용차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려다 독사를 발견했다는 차주의 사연이 공개된 적이 있다. 2022년 해당 차주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차에서 뱀 나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작성자 A씨는 차 에어컨에서 썩은 냄새가 나길래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려는데 뱀이 딸려 나왔다고 적었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