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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군, 전 직원 대상 민원서비스 개선 교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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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의성군은 지난 6일 민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민원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민원 처리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경북 의성군 직원이 민원서비스 개선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

경북 의성군 직원이 민원서비스 개선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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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은 그동안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020년 ‘마’ 등급을 받아 최저 평가를 기록했으나, 2024년에는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달성하며 민원 서비스 개선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그런데도 최근 5년간 국민신문고를 통한 민원 만족도는 여전히 보통 수준에 머물고 있어, 이번 교육에서는 민원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이번 교육에서는 ▲민원 처리 시 핵심 사항 파악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향상 전략 ▲고충 민원 대응법 ▲민원 실적 관리 노하우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용 등의 주제가 다뤄졌다.


특히 신규 공무원들이 다수 배치되면서 업무 숙련도가 낮아진 점을 고려해,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원 응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한 친절이 아니라, 민원인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하게 해결하는 능력”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체계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의성군은 향후 지속적인 교육과 피드백을 통해 민원 응대 능력을 강화하고,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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