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학연금, '공공데이터 제공 평가' 6년 연속 최고등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9종 신규 개방 등 높은 점수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각 기관이 보유한 공공데이터를 민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마련하고 이행했는지 평가한다.

사학연금은 19종의 신규 공공데이터 목록 개방(누적 172종),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등을 통해 ▲개방·활용, ▲품질, ▲관리체계의 3개 평가 영역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학연금은 디지털플랫폼정부 전환, 인공지능(AI) 시대 진입에 따라 지난해 디지털혁신추진실 신설, 데이터 중심의 행정을 통해 대국민 공공데이터 정보공개 확대 및 활용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공데이터 신규 개방과 활용도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민간 수요가 높은 데이터를 개방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학연금 나주 본사 사옥. 사학연금 제공

사학연금 나주 본사 사옥. 사학연금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