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양주시, ‘ 다산 정약용 브랜드 파워 도시 ’ 조성 본격 시동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 다산정약용 브랜드 ’사업 418억원 투입
도시 경쟁력 강화에 방점
브랜드 사업 지원 전략…지속 가능성 확보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025 다산 정약용 브랜드 세부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총 418억원을 투입해 본격 시행에 나선다.

다산생태공원 전경. 남양주시 제공

다산생태공원 전경. 남양주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7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시는 브랜드 비전과 4대 주요 전략(개발·지원·강화·제도화) 총 88건의 세부 사업을 바탕으로, 도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에 방점을 찍는다는 방침이다.


먼저, 브랜드 개발 분야에서 다산 정약용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자산을 발굴하고 시민들이 브랜드를 일상에서 접할 수 있도록 캠페인 전개 및 굿즈·콘텐츠 개발을 진행한다.

브랜드 지원은 민선 8기 공약과 연계한 교육·복지·문화·행정 전반에서 브랜드를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해 △배움이 가득한 교육도시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건강한 힐링 문화도시 △시민이 중심인 행정도시 등 분야별 공약사업과 연계한 사업을 추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 브랜드 강화 전략으로 브랜드위원회 활성화·네트워크 구축·브랜드 역량 강화 포럼 및 성과공유회 개최 등을 추진해 브랜드 운영 체계를 정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한다.


아울러 브랜드 사업의 체계적인 운영과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정한 조례에 근거해 브랜드위원회를 신규 위촉한다. 브랜드위원회는 브랜드 정책을 수립하고, 성과를 평가하며, 시민 의견을 반영해 브랜드 사업의 일관성과 지속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박선영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다산정약용 브랜드 세부 시행계획 수립으로 시정 전반에서 브랜드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각 부서와 협력해 세부 사업을 철저히 추진하고, 브랜드 파워 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