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명시, 맞춤형 평생학습 '광명지식상점' 학습자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39개 프로그램에 900명 접수

경기도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5일부터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광명지식상점'의 상반기 학습자를 모집한다.

광명시, 맞춤형 평생학습 '광명지식상점' 학습자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과정은 ▲미래기술 ▲직무역량 ▲재무설계 ▲인문성찰 ▲건강케어 ▲관계학습 ▲시민학습 등 7개 분야 3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총 모집 인원은 900명이다.


상반기에는 ▲내 폰으로 만드는 영화로운 숏폼 ▲AI로 완성하는 직장인 실무 디자인 클래스 ▲알면 더 맛있는 미식 인문학 ▲노벨문학상과 함께 떠나는 여행 ▲슬기로운 부모생활: 자녀의 사춘기 환대하기 ▲정리 정돈의 기술, 에코 살림의 품격 등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시는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야간 프로그램을 강화해 직장인 등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강좌는 과정별로 4~8회로 운영된다. 강좌별 수강료는 1만~2만원 선이다.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광명e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e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원 학습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찬수 광명시 평생학습원장은 "시민들이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자기계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학습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