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장군 일광읍,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이웃이 이웃 돕는 따뜻한 일광읍

부산 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강현)는 지난달 28일 일광임해행정봉사실에서 일광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일광읍행정복지센터가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장군 제공

일광읍행정복지센터가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장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거나 일상생활 중 발견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신속하게 제보하고 위기가구가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무보수·명예직의 인적 안전망이다.


이번 교육은 일광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개념 및 역할 ▲위기가구 체크리스트 ▲신고 절차 등을 소개하고 일광읍 카카오톡 채널 ‘투게더일광’ 복지 위기 알림 앱을 통한 온라인 신고 방법을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조기에 발견해 행정과 협력하는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김강현 일광읍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주변 이웃을 살피는 데 힘써 주시는 일광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여러분께 늘 감사드린다”며 “지금껏 쌓아온 소중한 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일광읍이 될 수 있도록 애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