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주시, 지역화폐 효율성 확대…경제활성화 총력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외식업계·공공배달앱 운영진 협약식
나주사랑상품권·먹깨비 가맹점 확충
중개수수료 절감 등 업주 지원 노력도

나주시는 지난 24일 나주시의회, 한국외식업중앙회·대한미용사회 나주시지부, 공공배달앱 먹깨비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식’을 가졌다. 나주시 제공

나주시는 지난 24일 나주시의회, 한국외식업중앙회·대한미용사회 나주시지부, 공공배달앱 먹깨비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식’을 가졌다. 나주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나주시와 시의회, 외식·미용업주들이 지역 화폐 가맹점 확대와 공공 배달앱 이용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나주시는 지난 24일 나주시의회(의장 이재남), 한국외식업중앙회·대한미용사회 나주시지부, 공공 배달앱 먹깨비 대표 관계자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에 따른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민생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각 협약기관 간 상생과 협력 사항을 담았다.


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진행한 협약식엔 윤병태 시장, 이재남 시의회 의장, 김관용 외식업 중앙회 나주시지부장, 이정실 미용사회 나주시지부장, 박우정 먹깨비 나주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한미용사회는 소속 회원들의 나주사랑상품권 및 공공 배달앱 가맹점 등록과 나주 사랑 카드 단말기, QR코드 거치대 설치를 통해 구매자들의 지역 화폐 이용 편의를 돕기로 했다. 또 나주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근절과 공공 배달앱 이용 활성화 등 시와 의회의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공공 배달앱 먹깨비는 가맹점의 중개수수료, 광고료 부담 절감과 지속가능한 플랫폼 운영에 힘쓰기로 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협약을 통해 나주사랑상품권, 공공 배달앱 가맹점의 혜택과 소비자 편리성이 증가해 침체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심진석 기자 mour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