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21일 신청·접수
충남 홍성군은 올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985명에게 1인당 3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입학준비금은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신입생들에게 교복이나 학습용 도서 등의 구입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3년간 2378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았다.
3월 1일 기준으로 홍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관내나 관외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으로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3월 4일부터 21일까지이며,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은 해당 고등학교에, 관외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관외 주소지 학생들은 주민등록 전입신고 후 추가 신청을 받아 지원할 예정이다.
윤상구 교육체육과장은 “입학준비금 지원을 통해 신입생과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우리 군 모든 학생이 차별 없이 학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고교 신입생 입학준비금 외에도 교육복지 및 교육격차 해소 교육 시설 개선을 위한 30여 개 교육 협력 사업을 홍성교육지원청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기자 yhdong55@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