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준금리 인하, 입주 빠른 신축 아파트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눈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 필요기준금리 인하 앞두고 입주 빠른 신축 아파트 인기 몰이
- 4년 前 저렴한 분양가 신축 아파트 포항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프리미엄 상승 기대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조감도]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 기준금리 인하가 예고되면서 대출 이자 부담이 줄어들고 주택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기준금리 인하 전 신축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원자잿값 인상분이 반영되지 않은 분양가 상한제 신축 아파트를 선점하는 것이 향후 부동산 경기 회복 시 시세 차익을 가져올 수 있다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금통위는 지난 25일, 통화정책 방향 결정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기존 3.00%에서 2.75%로 낮추기로 발표했다. 이번 금리 인하는 고환율과 내수 경기 부진을 고려한 조치로, 금리가 추가로 인하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로 인해 건설업과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신축 아파트가 금리 인하의 수혜 업종으로 떠오를 것이라며, 특히 4년 전 분양가가 그대로 유지된 아파트의 프리미엄 상승을 예고하고 있다. 원자재 가격 인상이 반영되지 않은 분양가 상한제 신축 아파트는 향후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런 가운데, 포항 펜타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한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가 입주를 앞두고 4년 전 분양가 그대로 마지막 분양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의 경우 3.3㎡당 900만 원대의 분양가로, 총 3억 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된다. 또한, 2025년 3월 준공 예정으로 빠른 입주가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을 제공하고 있다.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는 계약금 5%와 잔금 95%로 입주 시 분양대금의 대부분을 부담할 수 있어 초기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 또한, 한정된 계약 축하금 프로모션을 통해 1차 계약금을 완화시키고, 발코니 확장 선택 시 무상제공 품목도 제공된다.

이 단지의 특별한 점은, 펜타시티 내 다른 아파트들과 비교해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며, 2025년 3월 예정된 입주 시 빠르게 거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삼성/LG의 의류스타일러, TV, 로봇청소기(3종 중 택일) 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30명 한정)도 진행 중이다.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는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 내 위치하며, 총 6개 동 522가구 규모로 지하 2층, 지상 29층으로 건축된다. 공급 면적별 가구 수는 ▲84㎡ 359가구 ▲117㎡ 158가구 ▲148㎡ 1가구 ▲165㎡ 2가구 ▲199㎡ 2가구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