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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키스·칠성사이다, 중동 음료 시장서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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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식품박람회 '걸푸드 2025' 참가
운영 부스 5000명 방문, 상담 180건
쿠웨이트·카타르 등 신규 국가 수출 확대

롯데칠성 음료가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음료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17~21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 2025’ 국제식품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롯데칠성음료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17~21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 2025’ 국제식품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롯데칠성음료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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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GULFOOD) 2025' 식품 박람회에서 할랄 인증 제품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등 음료를 선보였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걸푸드 박람회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박람회다.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약 5000여 명이 방문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중동, 유럽, 아시아에서 온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아 약 180여 건의 상담이 진행됐다"면서 "밀키트와 칠성사이다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시음존과 포토존을 마련하고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중동 시장에 집중하는 이유는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에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칠성음료의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성장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칸타타, 쌕쌕 등 음료 제품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예멘,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에 수출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한국이슬람교(KMF)에서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주력 수출제품의 할랄 인증을 획득해왔다. 롯데칠성음료는 할랄 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신규 국가 발굴과 판매 채널 개척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올해 쿠웨이트, 카타르, 리비아 등의 수출도 논의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국내 음료 시장을 대표하는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국가별 현지 상황에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중심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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