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성군, 3·1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남 고성군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하고 제106주년 3·1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오는 3월 1일까지 고성군 청사 외벽에 대형태극기를 게첨한다.

제106주년 3·1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제106주년 3·1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국기는 광개토호태왕체로 제106주년 삼일절 문구를 새긴 가로 12m, 세로 9.64m의 대형태극기이다.


아울러, 군은 제106주년 3·1절을 맞아 관내 주요 거리(철성중학교∼고성읍사무소, 고성읍사무소∼리더빌아파트, 서외오거리∼수협, 배둔시외버스터미널∼회화초등학교)에 약 360개의 가로기를 게양하며, 각종 전광판 및 고성군 밴드에 홍보글을 게시하는 등 다양한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이상근 군수는 “제106주년 3·1절을 기념하며, 고성군민 모두 하나 돼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되새기고 선열들의 뜻을 이어 희망찬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3월 1일에는 경상남도에서 주관하는 제106주년 3·1절 기념식에 독립유공자분들과 함께 참석해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3.1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