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대표 청소년참여기구 활동 힘찬 시작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22일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기장군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숍과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연합 워크숍은 기장군 대표 청소년참여기구 소속 청소년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의 권리·참여 증진을 위한 소양교육 ▲청소년정책 제안을 위한 활동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됐다. 또 올해 청소년참여기구 활동의 힘찬 시작을 알리는 연합 발대식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청소년참여기구는 월 1회 이상 정기회의와 다각적인 위원회 활동으로 실효성 높은 청소년정책 수립과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를 지원하면서 청소년의 의견을 군정과 청소년시설에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정종복 군수는 “청소년참여기구가 기장 청소년을 대표해 지역의 청소년정책을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활발한 제안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수련시설 3곳(▲기장군청소년수련관 ▲기장문화예절학교 ▲기장청소년센터)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지역 청소년의 대표성을 확보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분야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욕구와 필요에 부합하는 지역 청소년정책과 청소년시설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