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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불편 제도 개선에 반영"…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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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공정위, 24일~5월31일 의견 수렴
수상작 법·제도 개선에 활용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생활에서 경험한 불편 사항 등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고 이를 법·제도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제9회 대국민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전경. 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전경. 소비자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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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모전은 오는 24일부터 5월31일까지 진행된다. 소비자의 권익을 저해하는 법령과 제도를 소비자 지향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개인 또는 팀(5명 이내) 단위로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응모신청서와 과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심사결과는 오는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되는 수상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 또는 한국소비자원장 상장과 함께 등급에 따라 30만~15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지난해 열린 공모전 수상작 중 '연소형 방향제(인센스)의 환기 의무 필수 주의사항 표시 제안' 과제 등 3건은 2024년 소비자정책위원회 의결을 거쳐 각 소관 부처에 관련 법령이나 제도를 개선하도록 권고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는 아이디어는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24일부터 한국소비자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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