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까지…상품권 지급도
전남 곡성군은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한 ‘곡성군 굿모닝 워킹 워크온’ 참여자를 오는 4월 30일까지 모바일 앱(워크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곡성군 굿모닝 워킹 워크온’은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자발적이고 규칙적인 걷기 운동 활성화와 만성질환 예방 등에 기여하고 있다.
‘곡성군 굿모닝 워킹 워크온’은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0일 8만보 달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기간 내 목표 달성자 중 50명을 무작위 추첨해 모바일 심청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현재까지 곡성군 커뮤니티는 누적 718명이 가입했으며, 3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곡성군 커뮤니티 참여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곡성군 굿모닝 워킹 워크온’ 커뮤니티 가입 시 자동으로 참여하게 되며, 핸드폰을 소지하고 1~10일 누적 8만보 걷기를 달성하면 1만원 상품권 당첨에 자동 응모된다. 단, 하루에 1만보로 걸음 수가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곡성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굿모닝 워킹 워크온’은 바쁜 직장인 또는 지역주민들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생활 사업이다”며 “걷기는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건강관리 방법인 만큼 시민들이 소소한 걷기를 통해 일상의 활력을 충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