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당 본점 지하에 샌드위치 전문 매장 개점
대전 지역의 유명 빵집인 성심당이 샌드위치 전문 매장을 오픈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9알 성심당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샌드위치를 전문으로 하는 '성심당 샌드위치'를 본점 지하에 오는 2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성심당은 "많은 고객님이 본점과 타 지점의 샌드위치들을 정말 많이 사랑해주셔서 본점 지하에 '성심당 샌드위치'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빠르게 고객님들을 만나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니 오픈 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다만 "공사 진행 및 생산 상황에 따라 오픈 날짜가 지연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같은 소식에 네티즌들은 "대전에 가야 할 이유가 또 생겼다", "당장 KTX 알아봐야 하나", "샌드위치 먹으러 가겠다", "대전인들 부럽다" 등 반응을 보였다.
성심당의 대표 제품으로는 튀김소보로, 부추빵이 꼽히지만 샌드위치 제품의 인기도 뒤지지 않는다. 특히 2년 전 출시된 '고기한쌈 샌드위치'는 6000원이 안 되는 가격에 상당한 양의 고기가 빵 사이에 담겨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1956년 문을 연 성심당은 대전 지역의 유명 빵집이다. 2023년 단일 베이커리 브랜드 최초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넘기면서 대표적인 로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성심당은 '대전에서만 빵을 판매한다'는 원칙에 따라 대전에만 지점을 두고 있다.
성심당의 빵을 먹기 위해 전국에서 사람들이 몰리면서 매장도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10월엔 튀김소보로 인기에 발맞춰 튀김소보로 테이크아웃 전문점 '튀소정거장' 1호점을 개점했다. 빵을 살 수 있는 성심당 매장은 성심당 본점, 성심당 케익부띠끄, 성심당 DCC점, 성심당 튀소정거장, 성심당 롯데백화점 대전점, 성심당 대전역점 등 6개에 달한다.
윤슬기 기자 seul97@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돈 허투루 쓰고 싶지 않아요"…요즘 다시 뜬다는 '이 카드'[주머니톡]](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4011215422528113_1705041745.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