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한국맥널티, 비만치료제 GLP-1 단점 보완 원료 식약처 인증에 강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특징주]한국맥널티, 비만치료제 GLP-1 단점 보완 원료 식약처 인증에 강세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맥널티 가 강세다. 자회사 맥널티바이오가 설립 이래 처음으로 체지방 감소를 돕는 원료를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 인정형 원료 인증을 받았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19일 오후 2시25분 기준 한국맥널티는 전일 대비 3.74% 상승한 36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한국맥널티 자회사인 맥널티바이오는 설립 이래 처음으로 체지방 감소를 돕는 개발 원료 ‘블랙커민(Black Cumin)추출분말’이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블랙커민은 미나리아재비과의 한해살이 식물로, 주요성분으로써, 티모퀴논, 테르펜류, 아네톨, 알칼로이드 등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인체 적용 시험과 동물실험을 통해 체지방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블랙커민추출분말은 맥널티바이오가 지난 4년간 연구개발(R&D) 끝에 개발한 천연물 기능성 원료로, BMI 23.0~33.7kg/m²의 20~55세 성인 남녀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인체 적용 시험에선 블랙커민추출분말이 체지방 감소에 미치는 유효성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12주간 블랙커민추출분말로써 하루 900mg씩 섭취한 결과, 체지방 감소 유효성 평가지표인 하지 체지방량, 몸통 체지방량, Android 체지방량, 총 체지방량, 몸통 체지방률, 전체 체지방률, 체중(kg), BMI(kg/m2), BIA_체지방량(kg), BIA_체지방률(%), 허리둘레(cm), 엉덩이둘레(cm), Leptin(ng/mL) 등에서 대조군 대비 시험군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식물에서 유래한 블랙커민추출분말이 현재 다이어트 시장에서 화두인 비만 치료 주사제에 비해 비용과 복용 편의성 측면에서 강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P-1) 계열 약물은 식욕을 억제하고 적은 식사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다.


다만 지속해서 제기되는 부작용과 고가의 비용 등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비해 블랙커민추출분말은 천연 성분으로 부작용 우려가 적고, 알약이나 분말 형태로 섭취할 수 있어 복용 편의성도 높다는 설명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