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티엘비, 기술적 선점이 결실을 맺는 시기…"차세대 제품 양산 확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티엘비 가 강세다. 기술적 선점을 바탕으로 차세대 제품 양산 확대에 따른 성장이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특징주]티엘비, 기술적 선점이 결실을 맺는 시기…"차세대 제품 양산 확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티엘비는 19일 오전 9시37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1550원(7.06%) 오른 2만3500원에 거래됐다.


양승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메모리 업황 둔화로 인한 전반적인 수요 침체 영향으로, 작년 하반기부터 기판 업체들의 실적 부진이 지속되고 있다"며 "티엘비 역시 가동률이 크게 하락했으나, 평균판매가격(ASP) 상승 효과에 힘입어 업종 내 다른 기판 업체 대비 양호한 수익성을 유지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 메모리 모듈 인쇄회로기판(PCB) 분야에서 동사의 기술적 우위가 입증된 결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티엘비의 ASP는 CXL, LPCAMM, MR-DIMM 등 차세대 제품의 양산 확대에 따라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열려 있다"며 "LPCAMM의 경우 북미 메모리 고객사 제품의 양산을 시작했으며, 국내 메모리 고객사 제품은 단독 개발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