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군, ‘곡성몰’ 신규 입점업체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내달 7일까지…다양한 이벤트 지원

곡성군 청사 전경.

곡성군 청사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내달 7일까지 ‘곡성몰’ 입점업체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곡성몰은 곡성군이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로, 지역 농특산물 및 가공 상품 판매를 촉진하고, 농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입점 신청 대상은 농업인, 생산자단체, 가공식품 제조업체 등으로, 입점이 가능한 지역 자원을 보유한 개인과 소규모 농가도 가능하다. 입점 신청은 농정과 유통양정팀 및 읍·면사무소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유통양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입점 업체 대한 판매 수수료는 아예 없다. 이는 업체가 제시한 가격을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올해 신규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도 제공된다. 곡성몰은 상세 페이지 제작 또는 온라인 광고비 지원을 통해 입점 업체가 자사 제품을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경험이 부족한 소규모 업체들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2023년 10월 정식 개장한 곡성몰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농업인과 소상공인들은 곡성몰을 통해 직거래가 가능하며, 이는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또 곡성몰을 통해 곡성군 브랜드가 전국으로 알려지면서 향후 지역 농산물에 대한 인식과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농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안정적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 농특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성장할 곡성몰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