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코어라인, 美FDA도 인정한 독보적 의료AI…세계 1위 의료영상진단 기술 추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코어라인소프트 가 강세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자체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에이뷰 씨에이씨(AVIEW CAC)'의 고도화 버전으로 FDA 510(k)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18일 오후 2시8분 코어라인소프트는 전날보다 20.33% 오른 1만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FDA 510(k)는 FDA가 기존 인증 제품과 동등성을 비교해 성능과 안전성 측면에서 뛰어난 제품이라는 것을 검증하는 허가 제도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에이뷰 씨에이씨에 대해 지난해 FDA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기존 제품의 기술 연동을 최적화하고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 ‘All New(올 뉴)’ 버전의 에이뷰 씨에이씨에 대해서도 이번에 신규 허가를 획득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FDA 인증 및 세계 최고 수준의 AI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최근 국제 학술지에서 세계 1위 의료영상진단 기업 대비 코어라인소프트 제품의 AI 기술 우수성을 입증했다. 고도화 버전은 포괄적이고 안정적인 사용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 최적화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뷰 씨에이씨는 코어라인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관상동맥석회화 정량분석 SW다. 기존에는 심장 CT(컴퓨터단층촬영)에서만 정확한 관상동맥석회화 측정이 가능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흉부 CT에서도 정량 분석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개발했다. 경쟁사 솔루션과 달리 FDA 인증 과정에서 단순 위험도 분류 방식의 승인이 아닌 전문가 측정 수치와 비교해 AI 성능을 입증했다.

코어라인소프트 관계자는 "지난해 FDA로부터 에이뷰 씨에이씨에 대한 허가를 획득한 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거쳐 AI SW의 성능 고도화를 진행했다"며 "고도화 버전의 제품에 대해서도 FDA 인증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흉부영상의학회 등에서는 40세 이상 환자의 흉부 CT에서 관상동맥석회화 분석을 권고하고 있는 상황"이며 "에이뷰 씨에이씨는 흉부 CT 기반 분석이 가능하며 FDA 인증까지 획득했기 때문에 미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독보적인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유 AI SW의 성능을 개선한 후 고도화된 제품의 FDA 인증을 순차적으로 획득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보유 AI SW의 성능이 세계 최고 수준인 것을 입증한 데 이어 사용자 편의성 및 기능 강화로 글로벌 시장 공략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난달 국제 학술지 ‘네이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를 통해 자체 AI SW ‘에이뷰 엘씨에스(AVIEW LCS)’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해당 분야 세계 1위 기업 지멘스 제품과 직접적인 비교를 통해 진행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최근 론칭한 AI 플랫폼 ‘코어에이랩(CORE:ALAP)’, ‘코어엑스에이아이(CORE:XAI)’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AI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방침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