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중국 선박 수주 증가…STX엔진 신고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STX엔진 이 장중 신고가를 경신했다. 중국 조선소의 선박 수주가 증가하면서 중국 조선소에 선박 기자재를 납품하는 STX엔진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12일 오후 2시7분 기준 STX엔진은 전 거래일 대비 2650원(11.52%) 오른 2만5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2만65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특징주]중국 선박 수주 증가…STX엔진 신고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중국 조선업계는 지난해 세계 시장에서 발주된 선박의 71%를 수주했다. 영국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수주량 4위에 헝리중공업이 올랐는데, STX엔진은 헝리중공업에 선박용 엔진을 납품하고 있다.

정부가 조선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보다 40% 증가한 26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기로 한 것도 호재다. 정부는 신규 과제 17개로 암모니아 추진 선박, 전기 추진 선박, 풍력 보조 추진 장치 등 친환경 기자재, 협동 로봇 개발, 협업 플랫폼 개발을 추진한다.


STX엔진이 개발한 K9 자주포 엔진이 이집트의 내구도 테스트를 통과한 것도 주가 상승 배경으로 분석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2일 K9 자주포의 1000마력 국산 디젤 엔진이 이집트의 내구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2022년 이집트 정부와 맺은 2조원 규모의 K9 자주포 패키지 사업이 본격 진행될 전망이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