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립대-국립목포대, '청년 창업' 협력 협약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남도립대학교 전경. 전남도 제공

전남도립대학교 전경. 전남도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도립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장헌범)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중심대학 사업’ 공동 지원을 위한 서면 협약을 하고, 지역 및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두 대학이 보유한 창업 지원 역량을 결합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년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창업 중심대학 사업’은 창업 생태계의 중심 역할을 할 대학을 선정해 해당 대학이 지역 창업 지원에 대한 체계적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우수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유도하는 사업이다.


두 대학은 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고, 창업 기업의 성공적 운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극대화해 효과적인 창업 지원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도 공동으로 지원해 추진할 예정이다.

장헌범 직무대행은 “도립대의 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창업 프로그램을 개발,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심진석 기자 mour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