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성시, 찾아가는 아동 건강증진 교육 '건강키움'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서남부권역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경기도 화성시는 서남부권역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을 이용해 찾아가는 건강증진 교육인 '건강키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아동의 건강한 생활 태도와 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체험 위주의 교육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생활에서 노출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을 대비한 ▲심폐소생술 모형을 통한 CPR 교육 ▲짝꿍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체활동 운동 교육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치아 모형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화성시가 마련한 '건강키움'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이 심폐소생술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화성시가 마련한 '건강키움'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이 심폐소생술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는 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3~5세반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놀이 형식의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체험관 방문이 어려울 경우 자체적인 교육을 위한 손 씻기, 성교육 등을 위한 교구 대여 예약도 가능하다.

건강키움, 어린이건강체험관 등 프로그램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이용해 기관별 단체 예약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서부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참여 기관의 프로그램 만족도를 모니터링 해 아동의 건강 습관 및 건강 인식을 정립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아동의 연령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곽매헌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아동이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형성해 평생 건강관리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