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우크라 재건 테마주 강세…삼부토건, 14%대 ↑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조만간 우크라이나 종전 구상을 제시할 것이라는 소식에 6일 삼부토건, 에스와이스틸텍을 비롯한 이른바 '우크라 재건 테마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징주]우크라 재건 테마주 강세…삼부토건, 14%대 ↑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부토건 의 주가는 이날 오후 2시15분 현재 전장 대비 14.45% 오른 주당 1023원에 거래되고 있다. 철강 건자재 업체 에스와이스틸텍 , HD현대건설기계도 각각 13.36%, 9.87% 뛴 주당 7720원, 7만100원을 기록 중이다. 이들 기업은 대표적인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주로 꼽힌다.

이는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을 비롯한 주요 외신들이 트럼프 행정부의 우크라이나 특사인 키스 켈로그가 다음주 독일에서 열리는 뮌헨안보회의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할 청사진을 제시할 것이라고 보도한 데 따른 여파다. 같은 날 러시아 역시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과 관련한 미국과의 실무진 접촉이 강화되고 있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