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레더블버즈 가 강세다. 임신영 인크레더블버즈 대표이사의 장내매수 및 지분확대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24일 오후 2시13분 기준 인크레더블버즈는 전일 대비 20.38% 상승한 23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지분변동 공시에 따르면 임 대표는 지난 17일, 22일 양일에 걸쳐 약 18만주를 장내에서 매수했다. 이에 따라 임 대표 지분율은 1.36%로 증가했으며 최대주주인 휴먼웰니스 지분 포함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 지분율은 기존 13.97%에서 14.33%로 확대됐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 스티뮬레이터 신사업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락으로 기업가치가 저평가 됐다는 판단 아래 임신영 대표이사가 직접 지분매입에 나선 것"이라며 "책임경영 강화와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향후에도 지분 추가 매입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고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임신영 대표이사는 글로벌 메이저 의료기기 업체들이 선점하고 있던 국내 가슴 보형물 시장에서 후발 주자인 모티바를 단기간에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로 성장시킨 주역이다. 모티바의 성공적인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인크레더블버즈의 바이오 스티뮬레이터 사업을 이끌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골프치던 MZ들 다 어디갔나요"…줄줄이 '철수' 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