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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사각형'으로 모양 바꾼다는 과자…팬들 "만우절이냐"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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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옥수수 칩 브랜드 '도리토스'가 과자 모양을 기존 삼각형에서 사각형으로 바꿀 수 있다는 취지의 게시글을 올리자, 전 세계 도리토스 팬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팬들의 격한 반응에 대해 도리토스 측은 과자의 모양에 대해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공유할 수 없다"면서도 "우리 제품에 관심이 이렇게 많다는 걸 알게 돼 기쁘다. 사각형 도리토스는 현재 연구 중인 제품 중 하나로, 이번 달 말 공식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리토스는 1966년 미국 '프리토레이'가 '알렉스 푸드'와 공급 계약을 맺고 출시한 멕시코풍 옥수수 칩 과자로, 현재는 '레이즈' 등 감자 칩 브랜드와 함께 미국 최고 인기 스낵류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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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리토스, 최초 '사각형' 과자 디자인 공개

세계적인 옥수수 칩 브랜드 '도리토스'가 과자 모양을 기존 삼각형에서 사각형으로 바꿀 수 있다는 취지의 게시글을 올리자, 전 세계 도리토스 팬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12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도리토스 영국 지사는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각형' 도리토스 과자 이미지를 게재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앞으로 다가올 모양(The shape of things to come)"이라는 문구가 쓰였다.

도리토스 브랜드가 게재한 광고 이미지. 인스타그램 캡처.

도리토스 브랜드가 게재한 광고 이미지. 인스타그램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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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미지는 즉각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누리꾼들의 반응은 대체로 부정적이다. "철 지난 만우절 농담을 하는 거냐", "삼각형이 아닌 도리토스는 도리토스가 아니다", "내 삼각형을 건드릴 생각 마라" 등 비판이 쏟아졌다.


팬들의 격한 반응에 대해 도리토스 측은 과자의 모양에 대해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공유할 수 없다"면서도 "우리 제품에 관심이 이렇게 많다는 걸 알게 돼 기쁘다. 사각형 도리토스는 현재 연구 중인 제품 중 하나로, 이번 달 말 공식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리토스는 1966년 미국 '프리토레이'가 '알렉스 푸드'와 공급 계약을 맺고 출시한 멕시코풍 옥수수 칩 과자로, 현재는 '레이즈' 등 감자 칩 브랜드와 함께 미국 최고 인기 스낵류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삼각형 스낵에 짭짤한 맛의 시즈닝을 뿌린 게 특징으로, 살사 소스나 치즈, 과카몰레에 찍어 먹기 이상적인 형태이기도 하다.

도리토스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70년에 걸쳐 삼각형 형태를 고수해 왔다. 그러나 최근 도리토스 브랜드는 새로운 맛을 출시하거나, 지방 및 소금 함량을 줄이는 등 변화를 시도했다.


데일리메일은 "현재로서는 사각형 도리토스가 영국 시장만 겨냥한 것인지,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것인지는 불분명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가공식품 브랜드가 디자인을 변경했다가 팬들의 '역풍'을 맞닥뜨린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6년 스위스 유명 초콜릿 브랜드 '토블론'은 특유의 삼각기둥 모양 초콜릿의 개수를 줄인 새로운 초콜릿 바를 선보였다가 거센 반발에 직면했다. 결국 2년 뒤 토블론은 기존 초콜릿 바 모양으로 복귀했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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