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리즈컴퍼니-더가능연구소,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손잡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왼쪽부터) 더가능연구소 엄관용 수석연구원, 이영재 연구실장, 조희정 부대표, 트리즈컴퍼니 김지현 대표, 한종호 이사, 박찬종 이사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가능연구소 엄관용 수석연구원, 이영재 연구실장, 조희정 부대표, 트리즈컴퍼니 김지현 대표, 한종호 이사, 박찬종 이사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트리즈컴퍼니는 로컬 생태계 전문 연구 기업 더가능연구소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로컬 크리에이터와 지역 자원을 체계적으로 발굴·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사업 운영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기획 △지속 가능한 로컬 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연구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트리즈컴퍼니는 설립 이래 다양한 공공기관 및 지자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로컬 브랜드를 발굴하고 성장시키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꾸준히 기여해왔다. 로컬 크리에이터 판로 지원, 브랜드 컨설팅, 콘텐츠 지원에서부터 전통 시장 활성화, 지역 축제 활성화까지 로컬 생태계 전반에 걸친 브랜딩 역량을 쌓아왔다.


더가능연구소는 로컬의 자원, 공동체, 정책 등 지역 생태계를 분석하여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탐색하고 제시하는 연구 기업이다. <청년마을 성과분석을 통한 청년정착 및 지역활성화 방안 연구>(2022년, 행정안전부), <군산형 생활인구 활성화 방향 연구>(2023년, 군산소통협력센터), <안성시 마을공동체 성과평가 연구>(2024년, 안성시) 등 로컬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지역 활성화를 위한 심층 연구를 진행해온 바 있다.

㈜트리즈컴퍼니 김지현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지역 경제와 생태계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게 됐다”며 “트리즈컴퍼니는 앞으로도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가능연구소 서복경 대표는 “로컬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는 트리즈컴퍼니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기반 활동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근 지역 균형 발전과 인구 감소 문제의 해법으로 로컬 크리에이터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결합해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육성을 기반으로 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공공기관·지자체·기업과 협력해 지역 현안 해결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전국의 로컬 크리에이터를 연결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이고 실질적인 접근 방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