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가구 2주택' 제외 세컨하우스 '서천역The 테라스 프라이빗 43'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가구 2주택 제외, 세제 혜택
유럽형 별장 형태로 지어져…주차장도 가구당 2대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경희대 국제캠퍼스와도 가까워

인근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사업' 등 개발 호재도

웰스톤자산운용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에 공급하는 소형 도시형생활주택 '서천역 The 테라스 프라이빗 43' 조감도. 웰스톤자산운용 제공

웰스톤자산운용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에 공급하는 소형 도시형생활주택 '서천역 The 테라스 프라이빗 43' 조감도. 웰스톤자산운용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웰스톤자산관리가 주택 수 산정에서 빠지는 소형주택인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서천역 The 테라스 프라이빗 43'을 분양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서천역 The 테라스 프라이빗 43'은 지하 3층, 지상 3층, 실사용면적 39.06㎡, 총 43가구 규모의 소형 도시형생활주택이다. 분양가는 3억원 수준이다.

이 주택은 매입 시 주택수 산정에서 제외되는 주택이다. 국토부의 '8·8공급대책'에 따라 지난달 18일부터 전용면적 85㎡ 이하, 공시가격 수도권 5억원·지방 3억원 이하 단독·다가구 주택, 연립·다세대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등 비아파트 보유자는 주택 수 산정 시 해당 주택이 산정에서 빠졌다. 무주택자의 경우 아파트 청약 시 이 주택을 사들여도 무주택 자격으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 생애 최초로 이 주택을 구입하면 취득세가 300만원까지 감면된다. 유주택자가 소형 주택을 추가로 사들여 임대 등록을 하면 주택 수에서 제외돼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부담이 줄어든다.


이 주택은 유럽형 별장 형태로 지어지며, 전 가구에 테라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실내는 소형 주택에서 보기 힘든 2.5룸으로 돼 있다. 계약자는 인테리어와 가구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3층에는 전 가구에 최대 2.4m, 약 29.61㎡의 복층도 있다.

이 주택에는 일반 도시형생활주택과 달리 각 가구당 2대(전용 1대, 방문 1대)의 주차공간과 주민전용 세차장, 전용창고가 들어선다. 또 유럽식 실외 영화관, 피트니스, 스크린 골프장 등 생활 편의 시설도 조성된다. 하나의 앱으로 모든 빌트인 가전을 제어하는 홈 네트워크 솔루션과 최첨단 보안 시스템도 도입된다.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약 2km), 경희대 국제캠퍼스(약 500m)와도 가깝다. 2028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개통되고, 2029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단지 앞에 삼성전자 역이 들어선다.


인근 개발도 진행 중이다. 기존 서천택지개발지구와 수원 영통에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졌고, 서천동 인근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도 이뤄지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향후 정부는 아파트 중심의 공급에 벗어나기 위해 도시형생활주택의 건축면적 제한 등 각종 규제를 풀 것"이라며 "고소득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양호한 입지에 공급되는 고급 소형주택은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승욱 기자 ty161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