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플리토 앱, 초강력 AI 번역 서비스 개시로 정확성·편의성 높였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인공지능(AI) 언어 데이터 업체 플리토는 최근 플리토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정확성과 편의성을 높인 통합 AI 번역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통합 AI 번역 서비스는 기존 플리토가 제공하던 기계 번역 서비스와 AI 플러스 번역 서비스를 통합해 고품질 번역 결과를 제공한다. 고품질 언어 데이터를 학습한 기계 번역 엔진에 생성형 AI를 접목해 신조어와 줄임말을 정확히 번역하고, 오타를 자동으로 보정하는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번역 서비스 레이아웃의 개선이다. 출발어(원어)와 도착어(번역어)를 전환하는 버튼 배열을 세로에서 가로로 변경해 이용자의 불필요한 손 움직임을 최소화했다. 텍스트가 많은 원문을 번역할 때도 상단에 고정된 버튼만으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재구성했다. 홈 화면 상단에 번역 서비스를 배치하여 메인 화면에서 바로 번역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화면 하단에는 ▲언어 관련 퀴즈를 제공하는 ‘아케이드’ ▲정교한 문장 교정을 위한 ‘전문 교정 요청’ ▲주요 안내 등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배너를 배치했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플리토 앱 업데이트는 언어 데이터, 번역 엔진, 인공지능을 결합해 차세대 번역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디자인과 더욱 정교해진 번역 품질을 바탕으로 새로운 한 해 글로벌 번역 서비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플리토 앱, 초강력 AI 번역 서비스 개시로 정확성·편의성 높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