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푸른 뱀의 해,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풍요의 상징인 푸른 뱀의 기운이 광진구와 구민 여러분 모두에게 깃들기를 소망합니다.
2024년 광진구는 ‘소통행정’이라는 일관된 기조로 지역 곳곳에서 구민들과 소통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청렴·건강·복지·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행정 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 광진구 발전을 위해 구민 여러분께서 많이 가르쳐 주신 덕분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광진구에 보내주신 따뜻한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5년은 광진구 개청 30주년이자 ‘광진구 재창조’의 원년으로 지난 2년간 마련한 튼튼한 발전 기반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광진구 4대 축·4대 권역 특화개발을 통해 균형 있는 도시발전을 추진하고 부족한 생활기반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구민의 주거 안정을 위한 체계적인 주거종합계획을 마련하고 다양한 주택 정비사업을 통해 노후저층 주거지의 쾌적한 변화를 이루겠습니다.
어린이부터 청년, 그리고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촘촘한 복지 체계로 소외되는 이웃 없는 따뜻한 광진구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한 원스톱지원센터 운영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경영·시설 현대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습니다. 구민 생활 안정을 위한 공공일자리 확대와 다양한 교육과 구직 상담으로 취업역량 강화도 돕겠습니다.
구민 누구나 일상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과 체육·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광진구의 어느 지역이든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유지하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무엇보다 구민 여러분과 더 많이 소통하여 일상에서 불편하고 부족한 부분은 빠르게 개선하겠습니다. 광진구 직원들과 함께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을 목표로 늘 바르게,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2025년 새해에도 많이 가르쳐 주시고, 더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광진구와 늘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5년 1월
광진구청장 김 경 호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숙대 심사 결과 나왔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