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균호 광주 서구의원, 한국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대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드림스타트 사업 조례’ 제정 등 인정받아

김균호 광주 서구의회 의원은 지난 26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청소년재단’로부터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김균호 광주 서구의회 의원은 지난 26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청소년재단’로부터 ‘청소년희망대상을 받았다. 김균호 의원실 제공

김균호 광주 서구의회 의원은 지난 26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청소년재단’로부터 ‘청소년희망대상을 받았다. 김균호 의원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들의 행복하게 살 권리 실현을 위해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활동, 복지, 보호, 교육 등에 대한 정책·입법을 발굴해 시상한다.


최종 수상자는 청소년 대표(3인)와 청소년 전문가(3인)의 1차 심의를 거친 후, 1,000인 이상의 청소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김균호 의원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 사업 조례’ 제정 ▲청소년의 안전한 보행을 위한 ‘횡단보도 정지선 이격거리 확대’ 건의 ▲청소년 자전거 주행의 안전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실천’ 건의 등을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마을’,‘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사회’를 희망하며 의정활동을 시작했으며 그동안의 의정활동이 청소년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청소년희망대상’으로 공적을 인정받아 너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을 진흥할 수 있는 방안들을 더 열심히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예방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이상 동기 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23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 공로 감사장,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받았다.

올해는 경계선 지능인(IQ 71~84)의 평생교육 등 지원을 위한 ‘5분 자유발언’, ‘관련 법률 통과 촉구 건의안’을 발의했으며 교육청, 학부모 및 관계자들과의 간담회 등을 거쳐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woogwan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