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학연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최초 획득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국경영인증원이 부여하는 제도
사학연금의 인권경영 높이 평가
"인권 인식 선도 기관 될 것"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23일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HRMS는 대상 기관이 인권경영을 위해 방침과 목표를 정하고 그 실행을 위한 체계 등의 요건을 갖추었는지를 점검하기 위해 제3자의 적정성 심사를 거쳐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경영인증원 이영찬 본부장(왼쪽)과 사학연금 김경환 인사팀장. 사학연금 제공.

한국경영인증원 이영찬 본부장(왼쪽)과 사학연금 김경환 인사팀장. 사학연금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학연금은 2018년 인권경영체제를 구축한 이래로 ▲(‘18년) 인권경영헌장 등 제정, ▲(‘19년) 인권경영체제 강화방안 발굴 외부용역, ▲(‘20년) 인권경영 외부위원 자문, ▲(‘21년) 내부 체크리스트 점검, ▲ (‘22년) 인권경영위원회 확대, ▲(‘23년) 자회사와 인권경영헌장공동선언을 추진하는 등 매년 인권 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는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기관운영 부문 인권영향평가를실시하여 체크리스트 점검 및 현장심사 등에서 적합성을 검증받았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사학연금의 인증 획득과 관련, “인권경영의 비전 및 가치를 명확히 한 점, 인권경영체계의 PDCA 구조를 확립하고, 매년 모니터링을 통해 인권 경영을 꾸준히 강화하여 온 점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며 심사 결과를 밝혔다.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은 “사학연금은 앞으로도 공적 영역의 인권에 대한 인식을 선도할 수 있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