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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시민 중심 민원 환경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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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수현 시장 "민원인·직원 모두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실 만드는 데 최선"

경기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26일 시청 국민행복민원실에서 재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26일 시청 국민행복민원실에서 재인증 현판식을 개최하고 있다. 양주시 제공

양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26일 시청 국민행복민원실에서 재인증 현판식을 개최하고 있다. 양주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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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행정안전부의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제도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 △민원처리 실태 △민원 체험 및 만족도 등 4개 분야 24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 기간은 3년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시는 2027년까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양주시는 지난 2021년 신규 인증 이후 올해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첫 재인증에 성공했다.


양주시는 재인증을 위해 △민원실 내 상담 공간 설치 △민원공무원 보호 강화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 △민원행복도우미 운영 △경기도 최초 외국어지원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 실시 등 우리 시 맞춤 민원서비스 제공하며 시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시민 중심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해 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민원인과 직원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실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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