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을 이기는 부동산 투자원칙' 출간
재개발·재건축 사업 전문가인 김제경 투미부동산컨설팅 소장이 신간 '시장을 이기는 부동산 투자원칙'을 24일 출간했다.
김 소장은 건국대 일반대학원 도시재생학 박사를 수료했고, 공인중개사·자산관리사·투자자산운용사 등 7개 금융 자격증을 딴 전문가다.
김 소장은 책에서 부동산 시장에 닥칠 공급 절벽, 전세가 폭등, 정부 정책 등을 짚었다. 이를 통해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소개하고 신축 아파트, 재개발·재건축 사업 투자 방법 등을 설명했다.
미래 가치가 보장되는 신축 아파트 구별법, 재개발·재건축 사업 옥석 가리기 기본 원칙, 저평가된 입지 분석 등을 다뤘다.
1장 '부동산 투자 시대는 끝났다는 착각'에서 서울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가 심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2장 '미래 가치가 보장되는 신축 아파트는 따로 있다'에서 서울 신축 단지를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는 이유와 투자 가치가 있는 신축 단지 구별법을 다뤘다.
3장 '될 가능성이 높은 재개발·재건축을 선별하라'에서는 정비 사업지의 사업성 판단법, 분담금 계산법, 사업 해제 리스크 대비책 등 투자법을 제시했다.
4장 '정책을 알아야 부동산이 보인다'를 통해 부동산 정책을 설명하고 예비 매수자가 주목할 점을 담았다.
5장 '명심해야 하는 투자 마인드 및 입지 분석'에서는 입지 가치를 판단하는 원칙을 제시하면서, 서울 아파트 급지 구분 사례도 다뤘다.
박승욱 기자 ty1615@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요즘 부부들은 다르네"…서초에서 35%급등, 고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