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 앞두고 서비스 축소에 고객 반발
아시아나항공 이 이코노미 스마티움 등급 좌석 탑승객에게 제공하던 비즈니스 라운지 서비스를 중단하려다 철회했다. 대한항공에 흡수합병되기 앞서 서비스 축소에 나서다 고객 반발 및 여론을 의식하고 결정을 바꾼 것으로 보인다.
23일 아시아나항공은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 구매 고객 대상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 라운지 제공 혜택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은 이코노미와 비즈니스 중간 등급의 좌석이다. 2017년 A350 항공기를 도입하면서 일종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등급인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을 도입했다.
이 좌석을 이용하는 장거리(미주, 유럽, 호주) 노선 승객들은 인천공항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 우선 탑승, 수하물 우선 수취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초 내년 1월 발권 승객부터 탑승일 기준 내년 2월 말까지만 비즈니스 라운지를 제공하겠다며 혜택 축소를 공지했다. 당시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종료 이후 라운지 혼잡도를 고려해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승객들의 불만이 커지자 이를 철회한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서비스 축소로 인한 고객 편의 저하 우려로 유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동남아 무서워하는 한국인들 잡아라"…특가 공세...
마스크영역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멀쩡한 사과 보더니 "이건 썩은 거예요" 장담…진짜 잘라보니 '휘둥그레' 비결은?[농업 바꾼 FTA]③](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108394651556_1765409987.jpg)




!["고객님 계신 곳은 서비스 불가 지역"…목숨 걸고 장 보러 간다 [식품사막]①](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215404940310_1764657648.png)


![[식품사막] '장 보기'는 격차의 문제…식품사막은 어떻게 탄생하는가](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116132038679_1764573200.jpg)




![[리셋정치]국수본, '통일교 의혹 수사'에 명운 걸어라](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207581336316A.jpg)
![[기자수첩]강 대 강 대치에 미뤄진 민생법안](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213205508111A.jpg)
![[기자수첩]분산된 공시 창구가 만든 정보 비대칭](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209533266389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