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협력 분야
김경희 경기도 이천시장은 19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개최된 '제40회 경기교육대상 시상식'에서 교육협력분야 표창을 받았다.
'경기교육대상'은 경기도 교육의 정책목표 달성, 교육 자치 발전 및 교육여건 개선에 공적이 큰 인물을 발굴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 시장은 다양한 공교육 지원 프로그램과 학교 시설 개선을 통해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했으며, '청소년 진로체험 박람회', '입시 박람회', '면접 컨설팅' 등 다양한 미래 교육 협력 사업으로 시의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 공로로 상을 받았다.
한편 이천시는 지난 8월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돼 185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지난달에는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경기형 과학고' 신규 지정을 위한 1단계 예비지정을 받았다.
김 시장은 "학생들의 미래 교육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이 더 나은 학습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