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융합보안학과 손유태 학부생과 이동우·박승준(컴퓨터공학과)팀
대진대학교 스마트융합보안학과 손유태 학부생과 복수전공을 하는 이동우, 박승준(컴퓨터공학과) 팀은 (사)미래융합통섭학회(학회장 김찬선 교수)가 주관하는 2024 미래융합통섭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학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진대학교 스마트융합보안학과 손유태 학부생과 복수전공하는 이동우, 박승준(컴퓨터공학과) 팀이 '2024 미래융합통섭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학술상을 수상하고 있다. 대진대학교 제공
이번 학술대회는 ‘AI시대의 융합과 통섭 연구의 윤리적 딜레마 : 새로운 도전과 과제’를 주제로 전국의 연구자들이 모여 주요 논문을 발표하며 활발한 학문적 교류가 이루어졌다.
수상 논문은 '남북한 통일대비 산업기밀 유출방지 전략에 관한 연구(이동우, 박승준, 손유태, 박현호 지도교수)' 주제로 최근 국제정세 변화와 국내외 기술유출 현황을 분석해 과거 동독과 서독의 통일에 있어서 북한의 과학기술 관리, 과학인재 관리, 기술 접근에 대한 관리 등을 주제로 진행해 우수학술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대진대학교 스마트융합보안학과의 위상을 크게 기여했다.
박현호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향후 활발한 학술활동 참여와 해커톤 대회 등에 적극 참여해 지속적인 학과의 발전과 학생들의 커리어 역량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대진대학교 스마트융합보안학과는 2023년 설립해 현재 2년 차인 신생학과 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활발한 학술대회 참여를 통해 2번의 우수한 성과를 이루었다. 향후 첨단분야가 부족한 경기북부에서 융합보안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천=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단독]"트럼프, 한국 절대 놓지 않을 것…韓 반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