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대학교, 제20대 교수회장에 이용재 교수 선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8일 교수회 정기총회 개최-선출… 내년 3월부터 2년 임기 시작

부산대학교 제20대 신임 교수회장에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이용재 교수가 선출돼 내년부터 2년간 임기를 맡게 됐다.


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 교수회는 18일 오후 교내 교수회관에서 전체교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20대 교수회장에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이용재(만 60세) 교수를 선출했다. 신임 교수회장의 임기는 내년 2025년 3월부터 2027년 2월까지 2년이다.

이용재 교수는 서울대에서 학사, 부산대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부산대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부산대 제13대, 제16대 교수회 임원을 지냈고 부산대 도서관장, 기록관장, 외국학술지지원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이용재 교수회장 당선인은 “부산대는 광복 후 설립된 최초의 종합 국립대학이다. ‘부산대다운’ 교육모델을 찾고, 부산대 교수회가 교수님들의 진정한 대의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교수님들이 함께해 주시고 힘과 지혜를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대 이용재 교수.

부산대 이용재 교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