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6일 문예숲 커뮤니티센터 회룡역점에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 회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의정부시가 지난 16일 문예숲 커뮤니티센터 회룡역점에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 회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참석들이 기념촬영을 히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이날 프로그램은 윤미경(엄마샘 나눔학교 대표) 강사가 ‘친환경 비누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 회원들은 계면활성제 없는 생활용품을 만들며 일상 속 친환경 실천에 관해 소통했다.
한 회원은 “비누를 만들며 친환경 실천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발로 뛰는 여성단체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문예숲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내 삶을 바꾸는 의정부시와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월 재능기부 강사를 활용해 자기계발, 취미·교양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명품백? 비트코인으로 샀어"…암호화폐 결제 받는...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