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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 누적 고객수 100만 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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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케어 카테고리 매출 전년比 73% 증가

블리몽키즈는 인도 K뷰티 e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의 앱 누적 고객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마카롱은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 개 브랜드, 1만8000여 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인도 최대 K뷰티 플랫폼이다. 마카롱의 누적 고객 수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 11월 103만 명을 기록, 전년 대비 약 53% 성장했다.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 누적 고객수 100만 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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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3분기 마카롱 내 뷰티 제품의 판매량도 평균 200% 증가했다. 특히 스킨케어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대비 73% 증가하며 성장이 두드러졌다.

이 같은 성장에는 마카롱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이 주효했다. 마카롱은 기존 6개월 이상 걸리던 위생허가 인증 기간을 45일 이하로 단축,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빠른 인도 진출을 돕고 있다.


유승완 블리몽키즈 대표는 “이번 100만 고객 달성은 현지화 전략과 신규 브랜드 계약 확대를 통해 이뤄낸 유의미한 성과”며 “내년 1월 중동 6개국에 진출해 더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K뷰티를 알리고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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