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
기존 아이폰14에서 아이폰12까지 적용 확대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됐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7일 출시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다.
기존 아이폰 14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2 이후 출시된 모든 아이폰 사용자들이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익시오는 출시 이후 열흘 만에 다운로드 건수 10만 건을 넘어선 데 이어, 출시 한 달만인 지난 7일 기준 다운로드 건수 20만 건을 기록했다.
익시오 전체 이용 고객 3명 중 2명 이상은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2.5%로 가장 많았으며 20대의 비중은 31.6%였다. 그다음은 ▲40대 19.4% ▲10대 8.5% ▲50대 이상 8.1% 순이었다.
LG유플러스는 내년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자들도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에이전트 추진그룹장(상무)은 "더 많은 고객이 익시오를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AI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아이폰12 이상으로 익시오 적용 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AI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익시오 서비스를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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