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뉴스 선정 결과 1위...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전국적 인지도 높여
올해 시민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대전시 성과로 ‘꿈씨패밀리 꿀잼대전을 높이다’가 선정됐다.
대전시가 시정 10대 뉴스 선정 투표를 벌인 결과 ‘다둥이 아빠된 꿈돌이, 꿈씨패밀리 꿀잼대전을 높이다’는 3345표(8.9%)로 1위를 차지했다. 4일~13일 실시된 온라인 투표에는 1만 2560명이 참여했다.
30년 만에 다둥이 가족이 돼 돌아온 ‘꿈씨패밀리’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확대한 것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대전시는 대전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꿈돌이’의 세계관을 ‘꿈씨패밀리’로 확장하고 이들 캐릭터를 시정 홍보 전반에 활용하는 도시마케팅 전략을 펼쳐왔다.
2위는 ‘한화이글스 새 둥지, 베이스볼드림파크 완공 눈앞(8.1%)’이 차지했다. 시민들은 내년 프로야구 홈 개막전에 맞춰 완공될 새로운 야구장 조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3위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착공, 이제는 친환경 수소트램 시대(8.0%)’가 뽑혔다. 1996년 정부 기본계획 승인 후 28년 만에 첫 삽을 뜬 도시철도 2호선은 3년 6개월 공사 기간과 6개월의 시 운전을 거쳐 2028년 말 개통 예정이다.
4위는 5개월 연속 전국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꿀잼도시 바람 탄 대전, 도시브랜드 빛났다(6.8%)’, 5위는 내년 말 완공 예정인‘ 시민 숙원 해결, 유성복합터미널 착공(6.1%)’이 차지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시는 올 한 해 각종 현안 사업 해결에 매진해 역동적인 성과를 창출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대전시민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일류도시 대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박종명 기자 cmys041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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