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현 시장 "체계적인 교육정책 발굴…구리교육지원청 설립 위해 최선 다하겠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경기도의회 의원과 구리교육지원청 신설 위한 논의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3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교육행정위원회), 백현종 의원(도시환경위원회)과 ‘경기도구리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추진 간담회’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백경현 구리시장(왼쪽 네 번째)가 지난 13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교육행정위원회), 백현종 의원(도시환경위원회)과 ‘경기도구리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추진 간담회’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리시 제공
이번 간담회에서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구리시-교육지원청-경기도의회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추진 필요성과 향후 일정을 논의했다.
또 지역 특색에 맞는 맞춤형 행정 지원과 교육지원청과의 협력 강화를 통한 원활한 교육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구리교육지원청 신설의 필요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아울러 구리시 내 기존 교육시설을 활용한 임시청사 사무공간 구축 방안을 사전에 지속 검토해 관련 법령 및 조례 개정 후 구리교육지원청 임시청사 개청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의했다.
또 구리시는 교육지원청, 구리시의회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신축 부지 확보 방안에 노력하고, 지역협의체 및 실무 TF팀 운영을 통해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에 적극 임하기로 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는 우리 아이 키우기 더 좋은 도시, 선진교육도시 구리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구리시의 체계적인 교육정책을 발굴하고 근본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구리교육지원청 설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리=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명품백? 비트코인으로 샀어"…암호화폐 결제 받는...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